이제 여러분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비디오와 유튜브의 열렬한 팬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언뜻 보기에, 유투브에서 바로 다음 직업을 찾는 동안 여러분 자신을 홍보하는 멋진 아이디어처럼 보였습니다. 최고의 정장을 입고, 최고의 프레젠테이션 기술을 연마하며, 예비 엠플로이들이 여러분이 얼마나 잘 소통하는지 직접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실제로 몇몇 전문 인사부 직원들과 고용 관리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나서야 우리는 그것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비디오 이력서는 문제가 많을 수 있으며 구직 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인사담당자들은 그들을 싫어한다. 우선 이 단점부터 살펴보자.
시간 제약 조건
많은 채용 담당자들은 이력서를 검토하는 데 10초 정도밖에 시간이 없다고 말했는데, 이력서를 작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고려하면 다소 겸손한 일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비디오를 볼 시간이 없다. 오랜 인사 전문가인 Ali-son Mitchell은 비디오 이력서를 평가하는데 60초에서 180초가 걸릴 것으로 추정한다. 동일한 시간 동안 6~18개의 이력서를 검사할 수 있는데 바쁜 전문가가 왜 귀하의 비디오를 가지고 시간을 내겠습니까?
게다가, 비디오는 키워드로 검색될 수 없는데, 이것이 대부분의 고용주들이 예비 지원자들에게 먼저 관심을 갖는 방법이다. 데이터베이스와 키워드를 검색할 수 없다면 채용 파티 앞에서 여러분의 정보를 절대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잠재적인 법적 문제
신입사원을 외모로 판단하는 것은 사실상 차별 혐의로 이어질 수 있다. 사람들을 배제하려고 의도하지 않더라도, 비디오는 여러분이 헤어 스타일과 옷 스타일과 같은 것들에 의해 산만해질 수 있게 해준다. AfriZulu Consulting의 소유주인 Jasmine Pilay는 "저는 비디오 이력서를 받아봤지만, 효과가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여러분은 아무리 노련하고 경험이 많은 사람이라도 결국 모든 잘못된 자질을 보고 평가하게 됩니다." Jasmine은 계속해서 "여러분은 실제로 관련이 없거나 동영상에 나타나는 옷 색깔과 같이 지원자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부정적으로 흔들리게 될 수도 있는 것들을 기억하게 됩니다"라고 설명했다.
Alison Mitchell은 "비디오 이력서를 사용하는 데 있어 가장 큰 단점은 잠재적인 법적 파장을 수반하는 것, 즉 고용 차별의 문을 열 수 있는 가능성이다."라고 동의한다. 그것은 평등한 전자책 거래 기회 위원회에 불만을 제기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그 사람의 인종이나 성별을 그들의 이미지를 볼 수 있는 시간 내에 안다면 당신은 당신이 편견이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인다. 특히 주의하기 위해, Alison은 많은 고용 관리자들이 이력서에 첨부되는 사진을 거부한다고 지적합니다.
비디오이력서 잘못된 인상
여러분이 경험 있고 카메라 앞에서 매우 편안해지지 않는다면, 자연스럽게 보이고 여러분이 원하는 인상을 주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YouTube를 위한 비디오를 만들 때, 여러분은 여러분의 주제에 집중할 것이고 여러분은 여러분의 메시지를 전달하느라 바쁠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 자신만을 파는 것은 완전히 다른 것입니다. 비디오가 인터넷을 통해 널리 퍼질 수 있는 방법으로는, 당신의 직장 임대료 구직에 대해 나쁜 성과가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미래에도 당신을 괴롭힐 수 있다. 전 생태계의 컨설턴트였던 매튜 허프먼은 "지난해 월스트리트에 떠돌던 비디오 이력서가 너무 형편없어서 장난삼아 도처에 배포되었다"고 털어놓았다. 지금도 직업이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반면에...이제 잠재적인 함정에 대해 잘 알고 있으므로, 비디오가 구직의 진정한 자산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사례를 살펴볼 준비가 되었습니다. 영업에서처럼 "개인 화학"이 성공의 열쇠인 직장에 지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비디오는 여러분 자신을 가장 앞자리에 놓는 데 필요한 우위를 줄 수 있다. "만약 문제의 경영진이 영업직에 지원한다면, 청각과 시각적인 설득력을 이용하여 영향력을 행사하는 그들의 능력은 공정한 평가 방법이며, 고용주와 후보 모두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합니다,"라고 1등 경영자인 Matt Mills는 말했다. 아니면, 창의성과 안정성이 중요한 직업에서, 시각적으로 가장 잘 표현되는 기술을 보여줘야 할 지도 모릅니다. 배우, 코미디언, 폭넓은 출연진 기자, 홍보 전문가 등의 경우 지원서의 일부로 동영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러한 분야에서 고용된 사람들은 비디오로 지원자들을 검토하는 것에 훨씬 더 편안할 수 있다.
그래픽 디자이너, 웹 개발자이자 마이애미 국제 예술 디자인 대학의 교수진인 Dave Bricker가 이 이야기를 우리와 연관시켰습니다.
대학 디자인, 광고, 애니메이션 및 비주얼 이펙트(VFX) 학생 그룹과 함께 기관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검토했습니다. 우리는 두 가지 주요 채용 기준을 "지원자가 필요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가?"와 "우리가 함께 일하고 싶은 지원자인가?"로 결정했다.
웹 사이트의 텍스트 중 1% 이상을 읽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한 사이트에는 비공식적으로 세 회사의 사장을 소개하는 짧은 동영상이 몇 개 있었다. 가벼운 유머가 있었고, 제작 가치를 매끄럽게 하려는 시도는 없었다. 모든 사람들은 이것이 자신들의 업무 능력에서 얻은 것을 넘어 회사를 알아갈 수 있는 훌륭한 방법이라는 데 동의했다. 즉흥적인 발표의 질은 매우 인간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느낌은 누가 전화를 받고 있는지 그리고 그들에게서 어떤 반응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더 나은 그림을 보는 것이 위안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또한 그것이 좀 더 "정방형의" 대리점에 더 편안할 사람들의 전화를 단념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느꼈고, 잘 맞지 않는 고객들을 단념시키는 데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시각적으로 활발하고, 성격 중심적이거나, 성과 중심적인 업종에 지원할 때 유용하다는 것 외에도, 만약 당신이 당신과 고용주와의 거리가 중요한 일자리에 지원할 때 유튜브 비디오는 좋은 자산이 될 수 있다. 한 해안에서 다른 해안으로 또는 심지어 국경을 넘나드는 세파 배급의 정도가 될 때, 잘 제작된 비디오는 당신이 장거리 여행을 하는 데 필요한 힘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