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설명과 태그 사용 팁
유튜브 Description
유튜브 설명도 제목과 마찬가지로 잠재적인 방문자가 동영상을 보면서 자주 읽으므로, 다음 두 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YouTube와 다른 검색 엔진에 대한 유용한 핵심 문구가 많이 있어야 합니다.
2. 청중에게 흥미롭고 감정적으로 몰입해야 합니다.
팁: 유튜브 설명 허용량을 모두 사용하십시오.
설명에 사용할 수 있는 단어가 몇 개인지 알고 계십니까? 글쎄, 극소수의 사람들만 그렇지.
사실, 5천 자까지 허용됩니다! 이는 엄청난 양의 컨텐츠이며, 일반적인 WordPress 게시물과 동일한 약 700~800개의 단어에 해당합니다.
실제로 YouTube는 검색 가이드라인에서 더 긴 Descriptions를 실제로 보상한다고 명시하고 있으므로 망설이지 마십시오!
그렇게 긴 Description을 쓰는 것이 힘든 일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그럴 가치가 있을 것이라고 믿어주세요. 결국, 이 동영상은 추가 작업이 필요 없이 앞으로 수년 동안 수입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좋은 비디오를 제작하는 데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그래서 저는 Adwords Keyword Planner Tool을 사용하여 제목에 있는 헤드라인 키 구문을 포함한 전체 키워드 목록을 컴파일하여 설명에 모두 반영합니다.
그러나 설명을 자연스럽게 유지하고 적절한 문구만 사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가독성을 떨어뜨려서는 안 됩니다. 그 내용은 말이 되어야만 합니다.
같은 키워드를 계속 반복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고, 이것은제재를받을 가능성이 더 크기 때문에 섞어주세요. 제 경우, 저는 "유튜브에서 더 많은 조회수를 얻는 방법"이나 "유튜브 조회수 증가"와 같은 문구로 작업하려고 노력합니다. 제목과 달리, 가치 있는 키워드 한두 개를 원하는 경우와는 달리 검색 결과가 세세한 설명에서 더 좋은 상위노출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키워드는 '롱테일 키워드'로 알려져 있으며, 헤드라인의 주요 문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래서 구독자들이 찾는 확률은 많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당신은 구독자에게 높은 순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팁: 설명의 첫 문장과 마지막 문장에 헤드라인 주요 문구 중 하나를 넣으십시오.
또한 관련 핵심 문구를 선택해야 합니다. 관련 문구는 주제를 벗어나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YouTube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길고, 잘 만들어지고, 흥미롭고, 감정적으로 몰입되는 유튜브 설명은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은 또 다른 검색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더 오랫동안 채널을 유지하게 합니다. 유튜브는 (바운스율 감소) 또한 주목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독자 분의 용돈을 전액 사용하는 주된 이유는 독자 분이 기사에서 작업한 핵심 문구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을 방문객이 발견하는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더 많은 글을 쓰면, 독자나 검색 엔진에게 스팸이나 거짓으로 보이지 않고 더 쉽게 이것들을 몰래 들여보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설명 섹션 5,000자를 모두 사용하세요. 네, 마지막 하나!
마지막으로, 사람들이 놓치는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팁: 설명 끝에 비디오 자체에 대한 링크를 추가합니다.
이건 매우 중요한 일이에요 왜죠? 생각해 보십시오. 소셜 북마킹 사이트와 같은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공유하는 경우 설명 자체에 해당 동영상으로 직접 연결되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글은 이것을 기어서 당신의 동영상에 엄청난 비중을 더할 것입니다. 수많은 시청자들이 이 링크에서 당신의 유튜브 채널을 다시 클릭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태그 사용
가장 적게 사용되고 사람들이 잘 이해하지 않는 영역인 태그가 여기 있습니다.
팁: 10개 이상의 태그를 사용하고 여기에 헤드라인 키 구문을 포함하십시오.
비록 당신의 방문자들이 실제로 그들을 보지는 않지만, 유튜브는 그들이 당신의 동영상을 어떻게 분류하고 순위를 매겨야 하는지에 대한 또 다른 큰 단서를 제공하기 때문에 그들을 놀라게 합니다. 그러나 이를 충분히 활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냥 무작위로 몇 개 던지고 관련 단어들은 보통 유튜브에서 제안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YouTube가 Tags를 제목과 Description 다음으로 중요시하기 때문에 트래픽이 너무 많아집니다.
제목과 설명에서 키워드를 이미 가져왔으므로 여기에 키워드를 넣기만 하면 됩니다(약간의 차이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구절 주변에 따옴표를 붙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습니다.
"YouTube 순위 매기기"
"YouTube에서 더 많은 뷰를 얻는 방법"
"유튜브 구독자 늘리는 방법"
"YouTube 채널을 더 많이 볼 수 있는 방법"
등등. 가장 중요한 키워드를 먼저 넣으십시오.
태그는 적당하다고 생각되는 개수만큼 가질 수 있지만, 적어도 10개는 사용해야 합니다. 인용구가 없는 일부 구문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구문의 단어 순서를 변경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일부 인용구를 포함하면 해당 키프레이즈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적절히 섞어주세요.
"YouTube"나 "views"(유튜브가 종종 도움이 되지 않는 단어)와 같은 단어들을 단순히 선택하지 마세요. 이것들은 상당히 무의미하고 일반적이고 더 많은 트래픽을 불러오지는 않을 것이며, 만약 그렇게 된다 하더라도, 그것은 매우 목표화된 트래픽일 가능성이 높지 않을 것입니다. 결국 우리가 추구하는 것이니까요.
제목과 설명과 마찬가지로 주요 문구를 반복해서 반복하지 말고 항상 주제를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Google Adwords Keyword 도구를 사용하면 Adwords 계정에 로그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제안이 충분히 제공됩니다.